i-Time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배터리 효율성을 높이는 비결, 셀 레벨 데이터

Community
2024. 02. 02

안녕하세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입니다.
오늘 함께 볼 콘텐츠는 "셀 레벨 데이터"입니다.
지금 바로 만나러 가보시죠!

"배터리 효율성을 높이는 비결 : 셀 레벨 데이터"

우리의 일상에서 배터리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 전기 자동차, 태양광 발전 및 대규모 데이터 센터와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배터리는 에너지 공급의 핵심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배터리의 안전성과 효율성은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요? 바로 "셀 레벨 데이터"가 그 해답입니다.

"셀 레벨 데이터란?"

배터리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는 "셀"이라고 불립니다.
셀 레벨 데이터는 이러한 개별 셀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전압, 전류, 온도와 같은 정보가 포함되며, 배터리의 상태와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배터리 셀 레벨 데이터 수집의 중요성"

배터리 셀 레벨 데이터 수집은 안전성, 성능 최적화, 문제 예측 및 비용 절감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개별 셀의 건강 상태와 성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 다음과 같은 중요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전 감시: 각 셀의 안전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과열, 과충전 또는 단락과 같은 문제를 미리 감지하고 예방합니다.

성능 최적화: 개별 셀의 성능 데이터를 기반으로 배터리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문제 예측: 이상 징후를 미리 감지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조치를 취하여 시스템의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 배터리 셀 레벨 데이터 수집 기술"

배터리 셀 레벨 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은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BMS는 배터리 내 각 셀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중앙 집중식 시스템으로 전송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BMS는 배터리의 안전성과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문제가 발생하면 조치를 취하여 시스템의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EIPGRID를 소개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배터리 셀 레벨 데이터 수집 기술, 어느 곳이 국내 최고일까요?

바로 EIPGRID입니다. EIPGRID는 배터리 셀 레벨 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 기술을 통해 고객사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안전성과 성능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며,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배터리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미래에 대비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대표 사례"

1) 삼성SDI
2) LG화학
3) SK이노베이션

소개해 드린 EIPGRID에서는 세계 최고의 배터리 제조사인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과 함께 ESS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모든 ESS를 집계하여 배터리의 셀 레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세계 최초의 기록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비정상적인 상황을 감지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배터리 및 다양한 유형의 PMS에서 몇 초 만에 셀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배터리 셀 레벨 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은 배터리 관리와 성능 최적화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배터리의 "심장 박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IGRID는 최신 기술과 전문 지식을 통해 이러한 중요한 기술을 제공하며, 고객사의 배터리 시스템 안전과 효율성을 돕고자 합니다.
배터리와 에너지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과 함께 미래를 위한 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대합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