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me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가족친화인증 장관상 수상!

Community
2022. 12. 20

안녕하세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입니다.

비정형데이터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직원들의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기업으로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을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12월 14일 가족친화인증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대표로 경영전략본부장 Fred(김홍래 전무)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습니다.

가족친화인증이란?

[표창장을 수상하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경영전략본부장 Fred(김홍래 전무)]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관련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또는 공공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2008년부터 도입되었습니다. 서류, 현장 심사, 최종인증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자격 검증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저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014년 첫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뒤 계속해서 재인증을 받았고, 이번 22년에는 그간의 공로를 인증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창립 이후 현재까지 임직원들의 가정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복지제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2022년 장기근속자 시상식]
1.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제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2014년 12월 19일에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임을 인증받아, 배우자 육아휴직, 임신기 근로 시간 단축제도 등 매년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일·생활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
업무 상황에 따라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관리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본부별 유연근무 및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중입니다.

3. ‘Once In a Lifetime(Oil)' 사내 학습 휴가 운영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OIL(Once in a lifetime)]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Once In a Lifetime(Oil)'이라는 학습휴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 3년 이상 재직한 아이오닌이라면 누구나 학습휴가를 다녀올 수 있습니다. 직장인에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연/월차를 제외하고 추가로 15일간의 유급휴가를 제공합니다.

4. 연차 자동 승인 제도
연차 사용 시, 팀장/본부장 등 상위 리더의 결재 승인 없이 자동으로 연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제주/속초 휴양소 운영
[(좌)제주도 휴양소 / (우)속초 휴양소]
아이오닌의 리프레쉬를 위한 휴양소 운영을 2021년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휴양소는 제주도와 속초 두 곳에 위치해 있으며 아이오닌이라면 누구나 예약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예약이 항상 차 있을 만큼 직원들에게 인기 있는 복지 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카페테리아 운영, 구내식당 제공, 헬스케어 운영, 건강음료 지원, 도서비용 제공, 외부교육 지원, 건강검진, 경조사비 지원, 전용 복지몰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평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영어이름 사용하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속해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여 임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