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me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2022년 한국에너지대상' 장관 표창 수상!

Community
2022. 11. 18

안녕하세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며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난을 겪고 있는 요즘 에너지 효율 향상, 신재생에너지 확산, 에너지 절약 등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 이용에 관심이 커지는 요즘입니다.

저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2015년부터 수요자원거래시장 솔루션(LAMS)를 시작으로 2022년 현재 국내외 약 1.5GW 규모의 DER자원을 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영국, 호주 유관기관 대상으로 에너지 솔루션 납품/서비스 운영 및 국책과제를 통한 사업개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과 사업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OpenADR2.0b VTN/VEN 인증을 획득하여 수요관리(DR)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수요관리 솔루션(DRMS)을 구축하였습니다. 국내외 DR 기반의 기술·개발 역량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구축 및 개발(MicroGrid MS, ETS, HEMS, V2G 등)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이 집약된 VPP Platform(가상발전소)를 통합 개발하였습니다.

지난 11월 17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2 한국에너지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2022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 참여

시상식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44번째를 맞이한 '한국에너지대상'은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 효율 대상과 한국신재생에너지 대상을 통합한 에너지 분야 최대 규모 정부포상입니다.
[MDI본부 Shawn(백경석 본부장)]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MDI본부 본부장 Shawn(백경석 본부장)이 대표로 '2022 한국에너지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수상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직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속해서 에너지플랫폼에 대한 뛰어난 기술 개발과 혁신성을 가지고 에너지 효율증대 및 미래에너지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