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아이오닌이 사용하는 어플 BEST5
2018. 07. 30

현대인의 필수품인 스마트폰, 여러분은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스마트폰의 핵심은 바로 어플인데요.

앱스토어에 접속하면 많은 종류의 어플 들이 존재하죠! 그 수많은 어플 중 어떤 게 유용할지 고민되기 마련인데요,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을 거 같아 아이오닌에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을 추천 받아봤습니다. 아이오닌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스캐너 없이도 간편하게 스캔 가능한! “CamScanner”

[CamScanner]
종이서류를 깔끔하게 보관해두고 싶을 때! 서류철에 보관하는 방법도 있지만 핸드폰에 스캔해두면 더욱 깔끔하게 저장이 가능한데요.

아이오닌은 필요한 자료를 어플로 손쉽게 스캔한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했는데요. 먼저 어플을 구동 시킨 후 필요한 자료를 촬영합니다. 깔끔하게 찍지 않아도 문서가 다 보이게만 찍으면 됩니다! 왜냐면 조금 삐뚤게 찍히는 사진도 어플에서 자동으로 잡히는 테두리를 자료의 끝부분만 맞춰 조정해주면 스캔한 것처럼 깨끗하게 찍히기 때문이죠! 사진에 필터를 입히는 것도 가능한데요, 색상을 더 선명하게 하거나 흑백으로 전환이 가능하기에 핸드폰으로도 진짜 스캔한 것처럼 깔끔하고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IOS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2. 매일 지켜야 하는 나와의 사소한 약속, “작은 약속”

[작은 약속]
여러분은 본인과 작은 약속을 해본 적이 있나요? 예를 들어 ‘오늘은 인스턴트 안 먹고 밥 해먹자’ 같은 소소한 목표를 세웠을 때, 혼자 지키고자 노력하는 것보다 도움을 줄 수 있는 어플이 있다면 더욱 잘 지킬 수 있지 않을까요?

아이오닌은 작은 약속이란 어플을 통해 작지만 매일 꾸준히 지킬 수 있는 약속을 실천 중이라고 하는데요. 시작일과 종료일, 기간 등을 설정하여 입력합니다. 물론 까먹고 안 지키면 안 되니 알림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날마다 달성률이 눈에 보이기도 하고 완료한 약속은 명예의 전당으로 이동되니 지키고자 노력하게 될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아이오닌은 영양제 먹기와 하늘자전거 100회를 약속으로 설정해두고 실천 중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도 이 어플로 매일 지킬 수 있는 작은 약속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운로드 링크]
(IOS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3. 밤하늘의 별을 따다 주진 못해도 보여줄 순 있어, “Google Sky Map”

[Google Sky Map]
로맨스 소설이나 노래 가사에 한 번쯤 나오는 대사가 있죠. “밤하늘의 별을 따다 줄게” 연인의 손에 쥐어 주고 싶을 만큼 아름다워서 그런 것이겠죠? 이젠 아름다운 밤하늘의 별과 별자리를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오닌은 하늘의 별자리 이름이 궁금할 때면 이 어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을 해당 별이 있는 방향으로 들고 있으면 해당 방향 별들의 모습과 이름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젠 별자리가 보이면 어림짐작으로 “저게 작은곰자리 인가?” 하지 않고 어플로 확인하면 정확한 이름을 알 수 있겠죠! 시간 여행 기능도 지원되어 날짜나 시간 변경을 하여 과거 별의 모습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토성 같은 행성의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아이오닌은 특히 해외에서 낯선 하늘의 별자리 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오늘 근처 하늘의 별들과 인사를 나눠보는 건 어떨까요?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4. 해외에서도 맛집 잘 찾아가는 비법 “Google Maps”

[Google Maps]
여러분은 해외에서 가고 싶은 장소를 찾아갈 때 어떻게 행동하시나요? 외국어가 능숙하다면 현지인에게 길을 물어 찾아가거나 지도를 잘 본다면 지도만 들고서 척척 갈 수 있겠지만 낯선 환경에 당황해서 그 둘 다 안될 때에는! Google Maps의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해외여행 필수 어플이나 마찬가지인 Google Maps는 가고 싶은 장소를 지도에서 검색하면 길 찾기 버튼이 활성화되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이동 방법 및 노선이 최단 거리 순으로 친절하게 뜹니다! 자가용, 지하철, 도보, 우버 택시 등 상황에 맞는 교통수단을 선택할 수도 있는데요. 네비게이션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해당 경로로 이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지도를 잘 못 보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겠죠! 집이나 숙소를 등록할 수도 있고 주의 사항이나 특징 등을 적을 수 있는 라벨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또한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없어도 지도를 다운로드해 놓으면 오프라인으로도 볼 수 있기에 국내에서 미리 다운로드해 가서 사용하는 것도 좋겠죠! 한가지 팁이라면 구글 지도는 용량 제한이 있지만 maps me는 용량 무제한이라고 하니 많은 양의 지도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maps me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여러분도 해외여행 갔을 때 Google Maps로 편리하게 길을 찾아가는 건 어떨까요?

[다운로드 링크]
(IOS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5. 소비패턴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Weple Money”

[Weple Money]
모든 직장인이 공감하는 말이 있습니다. ‘돈 벌기는 힘들지만 쓰기는 쉽다.’ 힘들게 번 돈을 합리적인 소비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가계부가 대표적인데요. 본인의 소비습관을 파악해 어느 영역에 들어가는 돈을 줄여야 할지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아이오닌은 Weple Money 어플을 통해 지출을 관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심플하고 직관적인 UI여서 지출 내역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습니다. 이 어플의 장점은 지출 내역의 카테고리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세분화하여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고정지출 같은 항목도 공과금, 보험 등으로 카테고리를 상세히 설정할 수 있으니 정확히 어떤 영역에서 많은 돈을 사용했는지 알기 쉽죠! 다만 단점으로는 요즘 가계부 어플 들의 경우, 카드 사용 내역이 자동으로 기입이 되는 어플도 많은데요. Weple Money는 수동으로 기입해야 합니다. 수입/지출내역을 직접 기입하며 관리하고 싶거나,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꼼꼼하게 지출 관리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어플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IOS다운로드)

이상 아이오닌의 조금은 특별하고 유용한 어플 5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도 오늘 본인에게 유용한 어플 하나쯤 다운로드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